• Black MySpace Icon
  • Blogger Social Icon
  • Facebook Classic
   연구실 : 02-383-1892
연락처 : 1644-7156

​Email : dongseoul10@gmail.com

​​

© 2016 by Park Dong Myung

전국공무원문예대전 저술부문 우수상 수상

박동명의 주요 저서

단 독  저 서

여성과 법률
전국공무원문예대전 우수상 수상작품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


이 책은 저자가 서울특별시청에 근무하면서 ‘여성이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하자’라는 시각과 사회법의 이념을 반영하려고 하였다. 여성이 가사노동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정당하게 평가받고, 맞벌이부부와 한부모 가족 등에 지원책을 강구하며, 여성근로자의 건강과 출산 기능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는데 역점을 둠. 혼인, 이혼, 양자, 대리모, 강간 및 성추행 등의 법률문제의 해결에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현대생활과 법률
*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작품
* 서울특별시 연구저술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작품


현대사회에서 나타나는 양성평등문제를 비롯하여, 자기결정권, 양심의 자유, 혼인, 이혼, 소비자보호, 교통사고, 의료과실, 환경오염, 생명의 형법적 보호, 낙태, 성범죄, 해고, 사회보장 등 우리 생활 속의 가장 첨예한 키워드를 배치하여 기존 서적과의 차별성을 부각하였다. 이 책을 통해 다양한 법률정보를 음미하며, 좀 더 깊은 영역으로 연구해 가는 ‘법학의 길잡이’가 되길 희망한다.
언론개혁, 어떻게했나?
서울특별시 우수도서 선정작품(서울특별시장 표창)
거꾸로 세상보기
*서울특별시 우수도서 선정작품(서울특별시장 표창)

*서울시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연구저술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건강한 교회가 부흥한다
* 기독교신문칼럼연재

교회 담장이 높아만 가고 있어 세상 사람들이 접근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실정이다. 이제 가족, 이웃과 교회 간에 불신의 벽을 허물어 나가야 할 것이다. 꽃과 나무를 심어 허물어진 담장에 채워야 하고, 사랑과 봉사로써 이웃에게 웃음을 나눠 주어야 하지 않을까.
교회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예수를 구주로 영접한 사람들이 점점 증가해 나가길 희망한다
가정은 축복의 통로
*서울특별시 우수도서 선정작품
(서울시장표창)

요즘 우리 가정이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이혼, 가정폭력, 아동학대, 자살 등으로 얼룩지고 있으며, 가정에서 아버지와 어머니의 역할이 상실되어 가고 있다. 아이들은 가정에서 받아야 할 사랑과 관심에서 멀어져 가고 있고 부부는 부부대로 상처를 받고 있다. 그야말로 우리 가정이 총체적 위기를 맞고 있으며, 가정을 치유하고 회복하기 위한 노력은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다. 저자는 지난 5년간 기독교신문에 연재한 칼럼을 모아 가정의 중요한 의미를 깨닫는 계기가 될 수 있게 본서를 출간하게 되었다.
클릭! 가정법률
cbs 광주방송의 인기프로그램인 "Click CBS"에서 출연하고 있는 저자가 가정의 사랑과 행복을 위한 법률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 청소년, 가정 관련 법률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즐거운 법률여행
CBS광주방송의 교양과 여성, 문화 중심 프로그램인 '클릭! CBS'에서 2002년 5월부터 2003년 5월까지 1년간의 방송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약혼, 혼인, 이혼, 부양, 상속, 아동학대등의 법률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신속한 법률정보로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법률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제시해 주는 지침서이다.
현대생활과 법률의 이해
현대사회에서 나타나는 청소년 성매매(원조교제)를 비롯하여, 남녀평등, 혼인, 소비자보호, 교통사고, 의료과실, 환경오염, 생명의 형법적 보호, 낙태, 성범죄, 해고, 사회보장 등 우리 생활 속의 가장 첨예한 법률을 이해하고, 많은 사람들이 법률을 쉽게 접근하게 해 주는 지침서이다.
더보기

공 동  저 서

대한민국 파트너 외국인
(2019. 노드미디어 출판사)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에서 국민참여 기념사업 단행본 발간 '인증도서'로 선정됨
주민참여예산제(근간예정)
50플러스 인생(근간예정)
Show More